티스토리 뷰
목차
서해금빛열차는 우리나라 서해안을 따라 달리는 독특한 관광열차로, 온돌마루실을 통해 기차 안에서도 전통 한옥의 온돌방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온돌 열차라니,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흔치 않은 경험을 선사하는 서해금빛열차! 좌석부터 예약, 여행 코스까지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서해금빛열차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서해금빛열차 좌석 정보
서해금빛열차는 각기 다른 좌석 유형이 있어 취향과 여행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실
1호차(68석), 2호차(64석), 4호차(68석)에 있는 일반실은 일반 기차 좌석과 유사하나, 살짝 넓은 좌석으로 편안함을 더했습니다. 각 좌석 발판 사이에 콘센트가 있으며 창가석에는 콘센트가 없으니 참고하세요.
✅힐링실 (3호차)
힐링실은 창가에 테이블과 의자가 설치된 카페 분위기입니다. 포토존이 있지만 큰 기대보다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공간입니다.
✅온돌마루실 (5호차)
온돌마루실은 5호차에만 있으며, 한옥 분위기의 온돌방에서 프라이빗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총 9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원수에 맞춰 의자를 제공해 앉거나 누워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해금빛열차 가격 및 예약방법
온돌마루실의 예약은 매우 치열합니다. 예약은 코레일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가능하며, 한 달 전 오전 7시에 예약이 열립니다.
✅일반실 예약
코레일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모든 좌석은 새마을호 특실로 취급되어 구간별 특실 요금이 적용됩니다.
✅온돌마루실 예약 방법 및 팁
온돌마루실은 한 객실당 최소 3인에서 최대 6명까지 이용 가능하며, 30,000원의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예를 들어, 성인 4명이 용산에서 군산 구간을 예매할 경우 21,500 x 4= 86,000원이 소요되는데 여기에 30,000원이 추가되어 116,000원 이용요금이 발생됩니다.
승차 예정일 한달 전 오전 7시 부터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예약창이 열리지 마자 매진될 수 있으므로 예약 성공률을 높이려면 일행과 함께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해금빛열차 추천 패키지 및 여행코스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코레일의 패키지 상품도 고려해 보세요.
✅보령 당일치기 패키지
보령 해저터널, 대천항 수산시장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기타 추천 여행지
🔹아산: 온양온천, 삽교호
🔹예산: 예당호, 추사고택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영화의거리
🔹익산: 고스락, 미륵사지석탑
서해금빛열차 시간표
서해금빛열차는 목~일요일 하루 1회 상행과 하행으로 운행됩니다. 각 역의 출발 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해금빛열차 하행선 운행시간
✅서해금빛열차 상행선 운행시간
서해금빛열차, 특별한 추억을 위한 선택
서해금빛열차는 다른 곳에서 경험할 수 없는 매력을 제공합니다. 가족과 함께 프라이빗한 온돌마루실에서 따뜻한 겨울 기차 여행을 계획해보세요.